저 멀리 반짝이는

코로나 자가진단키트 사용방법 본문

생활

코로나 자가진단키트 사용방법

쪼그만별 2022. 2. 15. 13:23

 

안녕하세요.

코로나19가 넘나 기승을 부리고 있는데, 모두들 괜찮으신가요?

저도 제 주변에서 코로나19 확진이 왕왕 발생하여

걱정되는 마음에 직접 자가진단키트로 진단을 해보게 되었습니다.

 

구매처는 동네 약국입니다.

1세트에 7천원에 구입하였습니다.

 

구입 후 환불 불가라고 되어있어, 뭔가 조심스러워져 많이는 구매못하고 딱 한세트 구입하였네요.

 

구성은 이렇습니다.

 
 
 

SD 바이오센서의 코비드19 자가검사키트 네요.

 

설명서가 한장 있고요,

설명서 뒷면엔 검사 결과 판독 방법이 그림으로 잘 나와있어요.

 

오른쪽상단의 비닐팩 부분이 검사용 디바이스입니다.

 

그 아래 기다란 비닐에 싸여있는 면봉이 보이네요.

그 왼쪽이 노즐캡,

그 왼쪽은 용액통입니다.

 

 

 

 

자가진단키트 사용 순서 알려드릴게요.

 

1)검사 전 손을 깨끗이 씻고 비닐장갑을 착용해주세요.

2)용액통이 세워질만한 로션 뚜껑? 등을 준비하세요.

(낱개로 된 제품을 구매하면 박스에 용액통을 세울 수 있도록 되어있는 듯 한데

저는 약국에서 소분해서 판매한것이라 제가 직접 세울만한 것을 준비했어요.)

3)용액통의 뚜껑을 벗깁니다.

4)멸균면봉의 비닐을 뜯어요. (면봉의 반대쪽 뾰족한 부분을 이용해 뜯을 수 있도록 비닐에 표시되어있을거예요)

5)멸균면봉에 보면 중간 쯤에 경계선 같은 부분이 있어요. 그부분을 경계로 면봉 아랫부분을 잡고 그 경계까지 코로 깊숙히 밀어넣어요. 1.5cm 정도 넣는다고 적혀있는데, 설명서대로 1.5cm를 넣으시던지, 아니면 면봉 중간쯤의 경계선을 활용해서 넣으시면 될 듯 하네요. )

6)깊숙히 넣으신 채로 10번이상 벽을 돌려서 문질러주세요. (눈물쏟아짐 주의)

7)면봉을 조심스레 빼낸 후 반대쪽 콧구멍에도 똑같이...

8)용액통에 면봉을 조심스레 넣으시고 용액에 담그신 후 10번이상 휘저어 주세요.

(용액통을 이제 한손에 들고, 한손에 면봉 잡고 하심 됩니다)

9)면봉을 용액통에서 빼내실때 용액통을 꾹 누르시면 쏙 들어가거든요? 눌러서 면봉을 짜주시면서 빼내주세요~

10)노즐캡을 뭉특한 부분이 용액통 안으로, 뾰족한 부분이 윗뚜껑이 되도록 잘 닫아주세요.

11)검사용 디바이스에 검체 점적부위 (아래 사진 오른쪽 보시면 거품이 일어난 부분입니다.)에 용액을 4방울 짜주세요.

그럼 위와 같은 모양이 되고요,

C라고 적힌 부분에 한줄은 검사가 잘 되었는지,

T라고 적힌 부분은 코로나 19 바이러스 항원이 발견되었는지를 확인하는 시약선이예요.

 

아래처럼 해석하실 수 있겠죠?

 

 

디바이스에 가려졌는데,

오른쪽 T 한줄만 나타난다거나,

한줄도 나타나지않으면 검사나 기기가 잘못된 것이니 다른 진단키트로 다시 진행하셔야한다고해요,

 

저는 처음이라 설명서만으론 너무 어려워서 SD바이오센서 에서 제공하는 유튜브 영상을 보고 무사히 테스트해볼 수 있었답니다.

 

모두 건강 조심하세요