저 멀리 반짝이는

듀오링고 - 영어 학습에 도움을 많이 받은 앱 소개 본문

영어

듀오링고 - 영어 학습에 도움을 많이 받은 앱 소개

쪼그만별 2022. 2. 8. 12:44

영어 공부가 필요하신가요?

저 역시 학교 졸업이후 영어를 쓸 일이 자주 없어서 아예 놓고 살았었어요.

이대로 나이들어버리면 나중에 후회할 것 같아 늦었다고 생각하지 않고 영어 학습을 시작하려했습니다.

 

저는 시간이 일정하지 않아 부득이하게 영어 학습을 독학으로 진행했는데,

영어 위한 여러 매체를 접해보았고,

좋은 사이트, 선생님, 교재도 많이 사용해 보았어요.

 

그렇지만 해외 기반을 둔 사이트들은 모바일에서는 최적화되어있지 않아 외부에서 보기 힘들었고,

틈을 내어 간편하게 이용하기엔 교재를 늘 들고다니기도 부담스러웠죠.

 

그러다 간단하게 영어를 매일매일 조금씩 공부할 수 있는 앱을 발견했습니다. 

 

바로 듀오링고예요.

듀오링고는 미국에 기반을 두었고, 세계 각국에서 굉장히 많은 유저들이 사용하는 앱이더라구요. 

 

 

듀오링고 홈페이지에 가니, 위와같이 소개가 되어있어요.

제가 약 한달정도 사용해 본 결과, 

위 내용은 팩트가 맞습니다!

맞춤형 교육

처음 가입을 하면, 간단한 테스트를 진행합니다.

자신의 현재 수준에 맞추어 교육이 시작됩니다.

내 수준보다 너무 낮거나 높은 학습을 하게되면 흥미를 가질 수 없고, 금방 포기하게 되잖아요. 

 

학습을 진행하는 과정에서도

내가 숙지하지 않으면 다음으로 넘어가지 않고, 복습을 유도하기 때문에

그야말로 내 습득 정도에 따라 진도가 맞춤으로 나갑니다. 

 

게임보다 재미있는 학습

듀오링고는 제가 처음으로 접해본 퀴즈를 통한 공부 방식이었어요. 

전에 케이크라는 앱 역시 이용해 본 적이 있고 (좋은 앱인 것을 알기에 케이크 역시 아직도 제 폰에 설치되어있죠.)

어느 정도 비슷한 방식이긴한데, 

케이크는 여러 섹션 중 조금더 자기 주도적으로 원하는 것을 선택해서 하는 것이었다면, 

듀오링고는 메인인 퀴즈게임 위주이기때문에 고민할 새 없이 바로 학습에 들어가니 집중하기 좋았던 것 같아요. 

 

혼자 게임하는 게 아니라, 매주 다른 유저들과 순위경쟁을 하여 승급을 하게 되는데,

이것 역시 공부할 동기를 제법 부여해줍니다. 

(혹시 경쟁을 싫어하신다 하더라도, 무리하지 않고 내 페이스대로만 하면 되니 염려 마세요.)

 

(그리고, 퀴즈 게임에 지쳐갈때 쯤이면

스토리라고 하는 섹션을 이용하여 지루함을 달랠 수도 있어요.

대화를 듣고, 내가 그 상황을 제대로 인지하고 있는지 체크하는 방식인데 스토리가 매우 다양하고 꽤 재미있습니다. )

 

어디서나 접근가능

짧은 시간에 핸드폰 게임하듯이 듀오링고로 공부를 하는 것은, 교재도 필요없고, 필기도구도 필요없어 좋아요. 

 

틈새 시간도 아낄 수 있고, 영어스킬을 충분히 향상시켜주죠.

 

원어민의 발음을 들어야하지만, 사람이 많은 곳에 있다면, 이어폰을 사용하면 괜찮아요. 

 

말하기를 해야하는 퀴즈도 있는데, 말할 수 없는 상황이라고 체크하는 기능이 있어,

사람이 많은 곳에서는 1시간동안 해당 유형은 나오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. 


듀오링고에서도 특장점으로 위 세가지를 꼽는만큼, 

저 역시 위 세가지의 장점이 듀오링고를 가장 좋아하는 부분입니다. 

 

제가 개인적으로 생각한 장점을 추가로 한가지 더 꼽자면, 

발음 연습과 듣기 연습을 이 앱으로 한번에 할 수 있다는 점이예요. 

퀴즈 중 원어민이 말하는 것을 따라하여 발음을 체크받는 유형이나,

원어민의 말을 듣고 맞춘다던가 하는 방식인데요,

대수롭지않게 생각하며 그저 퀴즈를 풀었을 뿐인데, 

굉장히 발음과 듣기 능력이 좋아졌답니다. 

 

 

듀오링고를 시작할 수 있는 링크를 첨부해 드릴게요. 

https://invite.duolingo.com/BDHTZTB5CWWKTAN4ARZB44PGPU

 

무료로 외국어를 배우세요.

게임을 통해 영어를 비롯한 다양한 언어를 배워보세요. 100% 무료로 제공되는, 게임처럼 재미있고 과학적으로 효과가 검증된 언어 학습 앱입니다.

www.duolingo.com

 

참고로, 이 앱은 영어만 공부 할 수 있는 앱이 아니예요.

굉장히 다양한 언어를 배울 수 있으니 언어 공부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한번 사용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. 

 

'영어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내가 요즘 보고 있는 영단어책  (2) 2022.04.05